Olje
로그인 회원가입
올재 소개 올재 클래식스 올재 셀렉션즈 올재의 후원 올재 소식
 
올재 소리함
올재 새소식
세상 속 올재
올재에게
올재새소식
 
  프린트
제목 여섯 번째 <올재 클래식스> 발행
작성자 올재 작성일 2013/04/09 (14:38)

 


<올재 클래식스> 여섯 번째 시리즈 출간



 


 


구성은 서양고전 2종, 동양·한국고전 각 1종씩으로 사서삼경(四書三經)의 ‘삼경’ 중 하나인 《서경》을 비롯하여 프랑스의 계몽주의 사상가 장 자크 루소의 《사회계약론 외》, 로마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 조선의 독보적 인문지리서인 이중환의 《택리지》 등 총 4종입니다. 


4월 11일(목) 오전 11시부터 인터넷 교보문고와 광화문 교보문고 매장에서, 4월 12일(금) 오전 11시부터는 전국 교보문고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Olje Classics 22 《서경》


권덕주 역


동아시아 문명의 시원(始原)이자 원류(原流). 고금을 통해 성군(聖君)의 대명사로 일컬어지는 요순(堯舜)을 비롯, 이제삼왕(二帝三王)의 활약상이 담겨 있는 최고(最古)의 역사서이자 정치철학서이다. 공자는 삼천 명의 제자를 가르치면서 ‘서(書)’를 중시하여 ‘시(詩)’와 함께 주교재로 삼았다 한다. 고대 동양인들의 정치적 투쟁과 상상력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고전 중의 고전.


Olje Classics 23 《사회계약론 외》


장 자크 루소 저 / 박은수 역


루소의 대표작 《사회계약론》과 《사람들 사이의 불평등의 기원과 근거들에 관한 논문》을 함께 담았다. 《사회계약론》은 절대 왕정시대에 근대 민주국가의 모델을 제시한 저술이자 루소를 위대한 정치사상가의 반열에 올린 역저. 역자가 심사숙고해 옮긴 담백하면서도 정확한 우리말 번역이 돋보인다. 국가의 성립과 운영, 참된 민주주의에 대한 주권자로서의 자세를 성찰할 계기를 선사한다.


Olje Classics 24 《명상록》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저 / 황문수 역


로마제국 5현제 시대의 마지막 황제이자 스토아 학파 철학자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저서로 당시 경제적, 군사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현명하게 이끌었던 그가 정무에 종사하거나 전쟁에 참여하며 틈틈이 쓴 글이다. ‘Ta eis heauton’ 즉 ‘자기 자신에게 전하는’ 이라는 뜻의 제목에서 보듯 인간 아우렐리우스의 내면의 사상과 고뇌가 오롯이 녹아 있다.


Olje Classics 25 《택리지》


이중환 저 / 이민수 역


조선 후기, 뛰어난 문재(文才)를 지녔음에도 당쟁에 휘말려 재야로 물러나야 했던 청화산인(靑華山人) 이중환(李重煥). 마음껏 펼치지 못한 포부를 우리 산천을 유랑하며 달랬다.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년에 일필휘지로 남긴 저술이 조선 인문지리서의 효시(嚆矢)가 되었다. 18세기 실사구시 학풍을 기반으로 역사·경제·사회·교통·인물 등을 두루 다루어 그 독창성이 돋보이는 한국 풍수지리학의 영원한 고전.

리스트
  [올재의 여덟 번째 편지]_13.04
  올재 클래식스 구매 안내

로그인 하세요  
댓글입력

 
 
(02)720-8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