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je
로그인 회원가입
올재 소개 올재 클래식스 올재 셀렉션즈 올재의 후원 올재 소식
 
올재 소리함
올재 새소식
세상 속 올재
올재에게
올재새소식
 
  프린트
제목 다섯 번째 <올재 클래식스> 발행
작성자 올재 작성일 2013/01/18 (11:37)

 <올재 클래식스> 다섯 번째 시리즈 출간!


 


1/25(금) 오전 11시 인터넷 교보문고, 1/26(토) 오전 11시 교보문고 전국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이번에 출간된 <올재 클래식스> 시리즈-5의 특징은 각기 매우 다른 글맛을 지닌 고전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품격 높은 최고의 명문이 수록되어 있는 《계원필경집》, 현대 정신분석학의 영원한 고전 《꿈의 해석》, 초학자의 한문 교재로 익숙하며, 한학자 이민수 선생의 흥미롭고 쉬운 예담(例談)이 이해를 돕는 《명심보감》 등 총 4권(3종)입니다.


 


최치원 저, 이상현 역, 《계원필경집 1ㆍ2》


고운(孤雲) 최치원 선생이 재당(在唐) 시절 변려체로 남긴 고아(古雅)한 글을 엄선하였다. 현재까지 전해지는 우리나라 문집 중 최고(最古)의 저작이다. 고금을 통해 칭송 받는 ‘토황소격문(討黃巢檄文)’을 비롯, 동방 문장의 근본이요 시초라고 불리는 명문으로 가득하다. 다양한 전례(典例)와 고사(故事)를 자유자재로 살려 후세의 문장가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지그문트 프로이트 저, 장병길 역 《꿈의 해석》


인간 심리에 대한 과학적 분석을 시도하여 독자적 영역을 구축함으로써 현대 정신분석학의 창시자로 평가 받는 프로이트의 대표작이다. 프로이트는 ‘모든 꿈은 소망 충족’이라고 선언한다. 단순히 꿈을 해석하는 것을 넘어, 꿈이라는 창을 통해 무의식에 숨겨진 소망과 욕구를 이해하고자 했다.


 


추적 편저, 이민수 역 《명심보감》


《명심보감》은 《동몽선습》과 더불어 우리 조상들이 학문을 시작함에 있어 늘 함께 했던 필독서이다. 한학자 이민수 선생의 매끄러운 번역과 흥미로운 예담(例談)을 통해 오랜 인성교육(人性敎育)의 기반을 엿볼 수 있다.

리스트
  [올재의 일곱 번째 편지]_13.01
  [올재의 여섯 번째 편지]_12.11

로그인 하세요  
댓글입력

 
 
(02)720-8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