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je
로그인 회원가입
올재 소개 올재 클래식스 올재 셀렉션즈 올재의 후원 올재 소식
 
올재 소리함
올재 새소식
세상 속 올재
올재에게
올재새소식
 
  프린트
제목 <올재 셀렉션즈>01 《한글 논어》발행!
작성자 올재 작성일 2012/09/08 (07:40)

판매 수익 전액 공익에 쓰는 <올재 셀렉션즈> 나와


올재, 첫 책으로 교수신문 선정 최고 번역본인 이을호 역 《한글 논어》 발간


비영리 사단법인 판매된 도서 수익을 전액 공익사업에 활용하는 <올재 셀렉션즈> 시리즈의 발간을 시작했다. <올재 셀렉션즈>의 첫 번째 책은 교수신문 선정 최고의 번역본인 이을호 역 《한글 논어》로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오는 9월 7일부터 일제히 판매된다. 《한글 논어》는 지난 1월 <올재 클래식스> 시리즈로 발행되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책을 편집과 디자인을 개선하여 새롭게 낸 책으로 판매수익 전액이 이을호기금으로 적립되며, 기금은 고전 번역 및 발간 등 지혜 나눔을 위한 목적으로 쓰일 예정이다.

<올재 셀렉션즈>…책을 구매함으로써 지혜 나눔에 기부

<올재 셀렉션즈>는 올재가 앞서 지혜 나눔의 차원에서 낮은 가격인 2,900원에 발행하고 있는 <올재 클래식스> 시리즈와 달리 책 값이 7,900원이다. 책 값이 상대적으로 올라간 대신 판매로 발생되는 수익은 전액 적립되어 지혜 나눔을 위해 쓰여지는 방식이다. 도서 구매 자체가 지혜 나눔이란 공익을 위한 기부와 나눔의 의미를 띄게 되는 것.

<올재 셀렉션즈> 발행은 한정판으로 나온 <올재 클래식스>가 조기 소진돼 구할 수 없다며 재발행을 강력히 요청해 온 독자들의 뜻에 따른 것이다. 기존 출판 시장에 영향을 최소화하되, 지혜 나눔의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는 <올재 클래식스> 발행 취지를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고전을 보급하고, 공익을 함께 실현할 수 있는 방안으로 나온 것이다.

<올재 클래식스>로 소개된 책 중 독자들의 호응이 뜨겁고 저작권자가 적극 재발행에 동의하는 일부 책에 한해 <올재 셀렉션즈>란 시리즈로 발행될 예정이다.

교수신문 선정 최고의 번역본 이을호 역 《한글논어》

이번에 <올재 셀렉션즈>로 첫 소개되는 이을호 역 《한글 논어》는 특히나 재발행 요청이 뜨거웠던 책. 교수신문이 선정한 최고의 논어 번역본으로 문장이 간결하고 명료한 데다 원문의 대칭적 구조까지 살려 ‘절묘한 번역’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1970년대 후반 절판 이후 지난 1월 <올재 클래식스>로 출간됐다. 이번에 발행되는 《한글 논어》는 한자원문에 음을 달고, 주석과 평설을 본문과 가깝게 편집해 이전 책보다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글논어》구매하러 가기


 

리스트
  [올재의 네 번째 편지]_12.09
  [채용마감] 올재에 지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하세요  
댓글입력

 
 
(02)720-8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