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je
로그인 회원가입
올재 소개 올재 클래식스 올재 셀렉션즈 올재의 후원 올재 소식
 
올재 소리함
올재 새소식
세상 속 올재
올재에게
올재새소식
 
  프린트
제목 독자들의 요청으로 재발행되는 <<한글 논어>> 출간 연기를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올재 작성일 2012/06/22 (15:46)

독자들의 요청으로 재발행되는 <<한글 논어>> 출간 연기를 알려드립니다. 재발행 소식을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부연설명을 드립니다.


지난 1월 <올재 클래식스> 첫 출간 이후 독자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시중에 보급되는 1종당 4,000권이 부족하다는 이의 제기가 쏟아졌습니다. 중고 도서 사이트에서는 <올재 클래식스> 한 권이 7만원을 호가하는 등 고전 초과 수요 상태가 이어졌습니다.


올재는 지혜 나눔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입니다. 지식의 보고인 고전 읽기 마중물 역할을 하고 싶어 <올재 클래식스>를 출간했습니다. 기성 출판 시장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되, 독자들의 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올재 나눔의 책(가칭)>이라는 지혜 나눔을 조심스럽게 준비했습니다. <올재 나눔의 책(가칭)>은  2,900원 <올재 클래식스>보다 고가로 판매되며, 한정판 <올재 클래식스>와 달리 지속적으로 출간합니다. 그리고 독자들이 지불하는 책값에서 고전 발행에 소요되는 비용 외 남는 금액은 모두 역자의 이름으로 기금화되며, 향후 <올재 클래식스>발행에 쓸 예정입니다.


첫 번째 <올재 나눔의 책(가칭)>은 고 이을호 교수가 번역한 <<한글 논어>>입니다. 지난 1월에 출간한 <<한글 논어>>에 대해서는 책값을 올려서라도 추가 발행해달라는 독자들의 요청이 특히 쇄도했었습니다. <<한글 논어>> 저작권자도 "작고하신 부친께서 평생을 유교경전 한글화에 헌신했으며, 그 까닭은 좋은 글이 널리 읽히길 바람이었다" 며 <<한글 논어>> 재출간을 먼저 제안했습니다. <<한글 논어>>는 독자들과 저작권자의 독려에 힘입어 시작하는 또 다른 지혜 나눔입니다. 


트위터를 통해 <<한글 논어>> 재발행이 6월 말이라 공지한 바 있습니다. 전화로 <<한글 논어>>재간 시기를 묻는 문의하는 독자들께도 같은 대답을 드렸습니다. 기다리신 독자분들께 양해의 말씀 구합니다. 올재는 독자들이 더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발행 시기를 늦추기로 결정했습니다.  <올재 나눔의 책(가칭)>으로 다시 펴내는 <<한글 논어>>는 새로운 편집으로 8월에 출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기다리신 독자분들께 다시 한 번 고개숙여 사과 드립니다.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죄송함은 좋은 책으로 꼭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단법인 올재 드림 

리스트
  [올재의 세 번째 편지] _12.07
  [올재의 두 번째 편지] _12.06

로그인 하세요  
댓글입력

 
 
(02)720-8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