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je
로그인 회원가입
올재 소개 올재 클래식스 올재 셀렉션즈 올재의 후원 올재 소식
 
  • 구매하기 E-book보기
    <카라마조프네 형제들>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저 / 이동현 역 / 각권 648, 688쪽
    5,800원 (전 2권 세트)
    ▶ 책 속으로
    <작품 해설> 중에서 : <카라마조프네 형제들>은 도스토옙스키의 마지막 작품으로서 그의 예술과 사상의 집대성이자 총결산이라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 작품의 웅대한 구상과 소설 구성의 복잡성, 철학적 달관의 심오함은 괴테의 <파우스트>를 능가하며, 그 뜨거운 인간애와 종교적 신앙의 고매함은 단테의 <신곡>과도 비견할 만하다는 평판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져 온 것으로 보아, 이 작품은 세계문학사상 최고의 장편소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카라마조프네 형제들>에서는 비단 러시아뿐만 아니라, 그 밖의 다른 나라에서도 일상생활에서는 도저히 볼 수도 들을 수도 경험할 수도 없을 듯싶은 비정상적인 감정과 비상식적인 욕망, 인간의 한계를 넘어선 것 같은 사상과 숨 가쁘게 중첩되는 기이한 사건의 소용돌이가 독자를 사로잡아 현기증을 느끼게 하고, 꿈속과 같은 경지로 끌고 들어간다.

  • ▶ 책 소개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걸작. 뼈와 뼈가 부딪치고 살과 살이 찢기는 수컷의 혈투와도 같은 이야기. 깊고 중층적인 악을 응시하는 듯한 이 소설은 도스토옙스키 문학의 결정체다. ‘넋의 리얼리즘’이라 불리는 독자적 심리 작법에 감명받은 프로이트는 이 작품을 ‘세계문학사의 압권’이라 평했다. 작가 특유의 만연체 문장을 우리말로 정확히 옮겨 국제펜클럽 한국번역문학상을 수상한 번역본이다.
  • ▶ 저자 소개 :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1821~1881)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호. 모스크바 출생. 구질서가 무너지고 자본주의가 들어서던 과도기 러시아의 시대적 모순을 표현함으로써 20세기 문학에 큰 영향을 끼친 소설가·비평가·사상가이다. ‘넋의 리얼리즘’이라 불리는 독자적 심리 작법으로 근대소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첫 작품 <가난한 사람들>을 통해 도시 뒷골목 사람들의 비극과 갈등을 그려내 ‘새로운 고골’이라 불리며 문명을 떨쳤다. <지하 생활자의 수기><죄와 벌><백치><악령><카라마조프네 형제들> 등 복합적 문제의식으로 점철된 걸작들을 다수 남겼다.
  • ▶ 역자 소개 : 이동현
    1927년생. 육군사관학교·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어과 교수 역임. <카라마조프네 형제들>로 국제펜클럽 한국번역문학상(1970년) 수상. 도스토옙스키의 <죄와 벌><백치><가난한 사람들><지하 생활자의 수기>, 톨스토이의 <부활><참회록><결혼의 행복><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푸시킨의 <오네긴><대위의 딸>, 고골의 <외투><검찰관>, 체호프의 <체호프 단편집>, 솔제니친의 <이반 데니소비치의 하루>, 파스테르나크의 <의사 지바고> 등의 역서가 있다.
 
(02)720-8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