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je
로그인 회원가입
올재 소개 올재 클래식스 올재 셀렉션즈 올재의 후원 올재 소식
 
  • 구매하기 E-book보기
    산해경
    작자 미상 / 장수철 역 / 408쪽 / 2,900원
    ▶ 책 속으로
    본문 60쪽 : 다시 서쪽으로 350리를 가면 내산이 있다. 박달나무와 닥나무가 많으며 새로는 라라가 많은데 이 새는 사람을 잡아먹는다. <서차이경>의 첫머리 검산에서 내산까지는 모두 17산으로 그 거리는 4,140리에 달한다. 그곳의 10신은 모두 사람의 얼굴에 말의 몸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 7신은 모두 사람의 얼굴에 소의 몸을 하고 있는데 네 개의 발에 외팔이며 지팡이를 짚고 다니는데 이들을 비수신이라고 부른다.
  • ▶ 책 소개
    동아시아 최고(最古)의 신화적 지리서(地理書)이자 동식물도감. 한중일 동양 문화권 전설들의 모체이다. 시대별로 다르게 해석했던 《산해경》을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도록 명청대(明淸代)를 중심으로 역대의 다양한 산해경도(山海經圖)를 발췌 수록했다. 중국과 그 주변의 산세(山勢), 먼 나라의 풍속, 괴물, 영웅의 행적, 신들의 계보 등 고대인의 무의식 속 원형적 이미지들이 집대성되어 있다.
  • ▶ 역자 소개 : 장수철
    중국 연변대학 언어문학학부 졸업. 연변인민출판사 월간 <청년생활> 부주필, 월간 <중학생> 부주필, 대외연락부장, 한국지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연변인민출판사 편심으로 재직 중이다. 연변인민방송국 문학상, 길림신문 문예상, 연변조선족자치주 60돌 응모 대상, 중국청년작가상, 중국청년우수편집상 등을 수상했다. 역서로 《사기열전》《아Q정전》《화상》《삼국지-그림판 삼국연의》 외 20여 권이 있다.
 
(02)720-8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