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je
로그인 회원가입
올재 소개 올재 클래식스 올재 셀렉션즈 올재의 후원 올재 소식
 
  • 구매하기 E-book보기
    <오셀로>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 / 김우탁 역 / 280쪽 / 2,900원
    ▶ 책 속으로
    271쪽 | 오셀로 : 잠깐만, 가시기 전에 한두 마디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저는 국가에 다소나마 공이 있고 정부도 그걸 알고 있습니다. 이런 말씀은 더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서면으로 이 불행한 사건을 보고하실 때 저에 관해서 조금도 감싸 주시거나 악의로 적으시지 마시고 사실 그대로 전해 주십사 하는 겁니다. 그러면 이렇게 말씀해 주셔야겠지요. 분별은 없으나 너무나 극진하게 아내를 사랑했던 사나이, 좀처럼 질투는 안 하지만, 속임수에 빠져서, 극도로 마음을 걷잡을 수 없게 된 사나이, 무지한 인디언처럼, 자신의 온 종족보다도 더 값진 진주를 제 손으로 내버린 사나이, 그 슬픔에 사로잡힌 두 눈이, 비록 아직까지 울어 본 적은 없지만, 저 아라비아의 고무나무가 영험한 수액을 흘리듯이 그렇게 줄줄 눈물 흘리는 그런 사나이라고요. 그렇게 적어 주십시오. 또 한 가지 덧붙여 주실 것은 옛날 알레포에서 머리에 터번을 두른 고약한 터키 놈이 베네치아인을 두들겨 패고, 우리나라를 모욕하고 있을 때, 전 그 할례한 개놈의 멱살을 잡고 이렇게 찔러 죽였다고요.
  • ▶ 책 소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 이탈리아 철학자이자 극작가인 지랄디 친티오의 <100편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명망 높은 베니스 장군 오셀로와 부인 데스데모나 사이에 이아고가 끼어들면서 파국을 맞는 이야기다. 극악의 캐릭터인 이아고는 현대 심리학 이론을 설명하는 데 널리 인용되기도 했다. 뛰어난 정확도와 성실하고 유려한 번역으로 영미문학연구회 번역평가사업단이 추천한 번역본이다.
  • ▶ 저자 소개 :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1564~1616)
    영국이 낳은 세계 최고의 시인 겸 극작가. 초·중급 학교에서 고전 수사학 및 라틴어를 중심으로 한 고전 교육을 수학했고, 이는 그의 작품의 토대가 된다. 1590년 전후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의 예술 후원에 힘입어 그 능력을 십분 발휘했고, 1603년 즉위한 제임스 1세의 후원으로 궁정에서도 작품을 상연했다. <햄릿>·<맥베스>·<오셀로>·<리어왕> 등 4대 비극이 이 시기 작품으로, 셰익스피어 극작의 절정을 이룬다. 21세기 현재까지도 문학을 포함한 모든 예술 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전무후무한 희대의 작가다.
  • ▶ 역자 소개 : 김우탁 金遇鐸 (1927~1998)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영문학과 졸업. 성균관대 문학박사. 성균관대 교수, 예일대·케임브리지대·런던대 연구교수, 성균관대 문과대 학장, 버밍엄대 셰익스피어 연구소 명예 연구교수, 한국영어영문학회 회장 역임. <한국 전통연극과 그 고유무대>·<영미 희곡 개론>·<영미 극작가론> 등을 저술했으며, 다수의 논문과 번역서가 있다.
  •  
    (02)720-8278